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비행기 이코노미석 무료 서비스

 

비행기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다양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를 몰라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로 클래스가 높아질 수록 서비스도 다양해지는데요, 가장 저렴한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하더라도 초저가 항공사가 아닌 이상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용료를 내는데도 알고 있는 사람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모르는 사람이 손해보는 거겠죠? 이코노미석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코노미석 무료서비스

 

 

1. 생일케익 제공

대한항공은 탑승 전날 미리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식사 후 케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나 연인, 친구를 위해 깜짝 케익선물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핫초콜릿

항공기에서는 기본적으로 식후에 커피나 차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요청 시 핫초콜릿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에티하드, 싱가포르, 사우스웨스트 등 핫초콜릿을 제공하는 항공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3. 베이비시터

아기를 데리고 비행기를 탑승하는 경우, 특히 장거리 비행에서는 아이를 잠시라도 맡겨야 할 상황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항공사에서는 승무원이 잠시 아기를 돌봐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이가 울거나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자리를 비워야 할 때에는 승무원에게 잠시 맡기시면 됩니다.

 

 

4. 물티슈

청결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나 결벽증이 있는 사람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비행기 좌석이 불쾌할 수 있습니다. 승무원에게 물티슈를 요청하면 물티슈 또는 따끈한 물행주를 제공해줍니다.

 

 

5. 그루밍 키트

장거리 비행 시 대부분의 항공사에서는 그루밍키트를 준비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원에게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필요시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루밍키트 안에는 기본적인 치약, 칫솔, 로션, 면도기, 눈가리개, 슬리퍼 등이 들어있으며, 항공사에 따라 스타킹이나 양말 등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6. 추가 스낵

기내 간식은 먹은 느낌도 없을 정도로 적은 양만 제공되는데요, 만약 입이 심심하거나 출출할때는 추가 스낵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컵라면이나 삼각김밥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7. 구급용품

비행기는 국제 항공규정에 의해 구급상자를 항상 갖춰두도록 되어 있습니다. 진통제나 소화제 등 간단한 구급약이 필요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생수병

공항에서 물을 소지하고 있었다면 보안검색대를 지나면서 압수당하거나 미리 다 마시거나 해서 비행기에서는 소지하지 못할텐데요, 비행기 안에서 생수병을 요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9. 추가 기내식

비행기에서 식사시간이 되면 기내식을 제공하는데요, 일인분으로 모자란다면 추가 기내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에서는 항상 여분의 기내식을 준비해 두기 때문인데요, 추가 기내식이 모자란다면 어쩔 수가 없지만, 기내식을 먹지 않는 승객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는 추가 기내식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10. 모닝콜(Wake up service)

잠시 잠을 청한 후 기내활동을 하고싶으시다면 승무원에게 원하는 시간에 깨워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