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생활 속 다양한 빨대 활용 꿀팁 9가지

 

빨대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음료를 마실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학창시절 미술시간에 뭔가를 만들 때 빨대를 사용하여 미술작품을 만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동들의 만들기 재료 외에도 빨대는 생활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빨대 활용법이 있는지, 지금부터 다양한 빨대 활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활 속 다양한 빨대 활용 꿀팁 9가지

 

1. 딸기 꼭지 깔끔하게 제거하기

딸기를 손님에게 예쁘게 대접하고싶거나, 딸기 꼭지를 제거해서 보관하고싶다면 빨대를 활용해 보세요. 딸기 아랫부분에 빨대를 끼워넣고 꼭지까지 밀어올리면 꼭지가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2. 막힌 배수구 뚫기

배수구가 막혔다면 당황하지 말고 빨대를 사용해 보세요. 빨대 옆변에 뾰족하게 칼집을 내준 뒤, 배수구 구멍에 집어넣었다가 빼주면 배수구에 있던 이물질들이 빨대에 끌려나오게 됩니다. 심하게 막혀서 이 방법이 소용없는 경우는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죠.

 

 

3. 면도날 덮개

일회용 면도기를 사면 면도날 덮개가 씌워져 있죠. 덮개를 잃어버렸거나 덮개가 없어서 필요한 경우에 빨대를 잘라서 씌우면 됩니다.

 

 

4. 일회용 양념통

빨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조미료나 양념을 담은 뒤, 양쪽 끝부분에 열을 가해 살짝 녹여주면 밀봉이 됩니다. 캠핑 갈 때 가져가면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5. 지퍼백

빨대 두개를 사용하면 간단한 지퍼백이 완성됩니다. 빨대 하나를 봉지 입구에 돌돌 말아서 다른 빨대를 씌우면 봉지를 단단히 밀봉시킬 수 있습니다.

 

 

6. 지퍼백 진공포장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진공 포장을 하는데요, 돈들여서 진공포장기를 구입할 필요 없이 빨대를 사용하여 공기를 빨아내면 쉽게 진공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냄새가 심하거나 가루, 액체의 경우는 빨대로 해결하기는 힘들겠네요.

 

 

7. 자전거 바퀴 장식

자전거 바퀴에 알록달록 다양한 색깔과 크기의 빨대를 씌워서 장식해 보세요. 재미있는 자전거 바퀴가 탄생합니다.

 

 

8. 전선 정리 및 표시

컴퓨터와 같이 여러가지 케이블들이 복잡하게 뒤엉켜서 케이블 구분이 어려울 때 네임타이 역할을 빨대가 대신할 수 있습니다. 빨대를 케이블에 씌워서 네임펜으로 어떤 케이블인지 표시하면 구분하기 쉽겠죠.

 

 

9. 피리 만들기

리드부분을 뾰족하게 자르고 관대부분에 음을 조절할 수 있는 구멍을 뚫어주면 간단히 피리가 완성됩니다. 아이들 장난감으로 만들어주면 좋아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