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내 차에 문제가? 자동차 리콜대상 확인방법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리콜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리콜 소식을 접하지 못했다면 자동차에 문제가 있는 줄도 모르고 계속 타고다니게 됩니다. 리콜 대상차량은 서비스센터에서 부품 교환이나 점검 등의 조치를 받아야 하는데, 리콜 기간이 지나면 자동차 결함을 계속 감수해야 합니다.

 

자동차 리콜정보 확인방법

 

리콜대상 차량 확인방법은 자동차 리콜센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자동차가 어떤 이유로 인해 리콜을 하고 있는지 조회를 할 수 있고, 자동차 결함 신고 접수도 가능합니다. 또한 리콜 알리미 신청을 하면 SMS문자로 자동차 리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 - http://www.car.go.kr/

 

 

홈페이지에서는 내차가 리콜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리콜대상 확인 페이지에서 자동차 등록번호(자동차 번호판 번호)를 입력하면 그 차량이 대상인지 아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상이 아니라면 대상이 아니라는 문구가 나오고, 대상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고 리콜 기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진행중인 리콜에 대한 조회도 가능합니다.

 

 

국산차, 수입차 별로 월별 리콜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대수가 상상초월이네요. 국토부에서는 안전결함에 대한 현황을, 환경부에서는 배출가스관련 현황을 보여줍니다.

 

 

리콜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내가 소유한 자동차가 리콜 대상이 되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