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초보운전, 공포극복! 운전 잘하는 법.

자동차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을 하면 모르는 것 투성이에 서툰 실력으로 머릿속까지 혼란스럽고 공포스럽기까지, 초보운전자의 자동차 운행은 정말 힘이 듭니다. 초보운전이 자동차 운전에 익숙해질 수 있는 요령, 운전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운전 잘하는법

 

1. 자동차에 대한 기본상식 알기

초보운전자들은 자동차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은 알고 있어야 운전에 빨리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기본 조작부터 운행수칙 등 자동차를 운전할 때 필요한 지식을을 쌓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2. 긴장하지 않기

초보운전자들은 운전을 하면 두려움을 느끼고 긴장하게 되는데요, 지나치게 긴장하게 되면 실수를 하게 되고 돌발상황에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운전 중 실수는 사고로 이어지게 되므로 운전을 하기 전 마인드컨트롤을 하면서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3. 잘 알고 있는 익숙한 길에서 운전연습하기

아무리 익숙한 길이라도 직접 자동차를 몰고 가게되면 마치 처음 가는 길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낯선 길보다는 어찌됐건 자주 다닌 길이 익숙한 법. 평소에 자주 다니던 길에서 운전연습을 함으로써 긴장을 낮추고 자신감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4. 안전거리 유지

초보운전자 뿐이 아니라 모든 운전자가 지켜야할 사항인데요, 안전운전의 기본은 안전거리 유지입니다.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돌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대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5. 양보운전하기

운전을 빨리 배우려고 하기보다는 천천히 안전하게 배워간다는 생각으로 운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느긎한 마음을 가지고 양보운전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운전에 익숙해져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레이싱을 하는게 아닌 이상 운전 잘하는 법은 따로 있는게 아닙니다. 천천히 자동차 주행에 적응하다보면 자신감도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 배테랑 운전자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운전을 잘하려기 보다는 항상 안전운전을 생각하는 운전자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