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입덧 시기

임신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가장 먼저, 생리 주기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10일정도 지연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생리주기 지연 증상으로 판단하기에는 임신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생리주기가 지연되는 것 외에도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부분은 임신으로 인해 호르몬 분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4~6주 정도에 주로 나타나는데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임신 초기증상 역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평소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들은 임신사실을 모르고 지내다가 늦게 아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의 대표적인 증상이 입덧인데요, 입덧으로 인한 고통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입덧시기는 보통 5~6주정도에 나타나지만 빠른 사람은 1~2주에도 입덧시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입덧 끝나는 시기는 확실히 정해져 있지 않으나 평균적으로 14주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출산을 해야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1. 생리 중단

임신사실을 가장 먼저 알아차릴 수 있는 증상이 생리 중단입니다. 생리 주기가 되었는데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테스트기로 확인해 보거나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를 4주정도로 말하는 이유가 생리 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2. 유방 통증

가슴이 커지고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평소 생리를 하기 전에 이런 증상을 느끼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은 알아차리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3. 피로감

이유없이 나른하고 피로를 쉽게 느낍니다. 또한 감기에 걸린 것처럼 열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 사실을 모르고 약을 복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약을 먹기 전에 임신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출혈

모든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소량의 출혈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착상혈이라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긴 하지만, 출혈의 양이 많다면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잦은 소변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을 본 후에 잔뇨감을 느낄 수 있는데, 자궁이 커져 방광을 압박하게 되면서 소변이 조금만 차도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또한 에스트로겐 분비로 인해 평소보다 분비물이 많아집니다.

 

 

6. 소화 불량

속이 메스껍고 입덧을 하기 시작하며,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장이 압박을 받게 되고, 운동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으로 인해 변비도 생길 수 있는데,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