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

수면시간이 짧은 동물 톱 12

 

수면은 필수적인 삶의 요소 중 하나입니다. 동물들은 수면시간이 모두 제각각인데요, 일반적으로 사람은 잠자는 시간이 1/3을 차지하죠. 대부분의 시간을 잠으로 보내는 동물이 있는가 하면, 겨우 2시간 정도의 짧은 수면시간을 가지는 동물도 있습니다. 오늘은 짧은 수면시간을 가진 동물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수면시간이 짧은 동물 톱 12

 

1. 타조

타조는 하루 평균 6시간정도의 수면을 취하는데요, 15분정도 낮잠을 자는 경우도 있습니다.

 

(죽은거 아닙니다.)

 

2. 바다코끼리

바다코끼리는 84시간동안 깨어있을 수 있습니다. 오래 깨어있는 대신 잠을 자면 최대 19시간동안 수면을 취하죠.

 

 

3. 염소

염소는 항상 주위를 경계하며 생활합니다. 조금만 기척이 느껴져도 쉽게 잠을 깨죠. 때문에 잠자는 시간이 5~6시간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4. 코끼리

코끼리는 4~6시간 깊은 잠에 빠지며, 15분정도의 낮잠을 취합니다.

 

 

5. 양

잠잘 때 양을 세면 어느샌가 잠이 든다고 하죠. 우리를 꿈나라로 인도하느라 바쁜 양은 4~5시간정도 잠을 잡니다.

 

 

6. 소

소는 낮잠과 밤잠을 합해서 수면시간이 4시간정도입니다.

 

 

7. 당나귀

당나귀는 수면시간이 3시간에 불과한데요, 그마저도 깊은 잠에 빠지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8. 노루

노루는 하루에 3시간정도 수면을 취하는데요, 대부분의 시간을 식량을 찾거나 주변을 탐험하는데 사용합니다.

 

 

9. 말

말은 낮잠을 포함하여 하루에 2시간 30분 정도 잠을 잡니다.

 

 

10. 기린

기린은 2시간밖에 잠을 자지 않습니다. 겨우 5분의 낮잠으로 하루종일 깨어있을 수 있는 동물이죠.

 

 

11. 돌고래, 범고래

돌고래와 범고래는 새끼가 태어나면 30일간 잠을 전혀 자지 않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탓에 잠도 자지 않고 바닷속을 탐험하죠.

 

 

12. 상어

바다의 포식자 상어에게는 슬픈 약점이 하나 있습니다. 상어가 숨쉬기 위해서는 깨어있어야 하는데요, 잠들면 아가미로 호흡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가벼운 수면을 취하기는 하지만 거의 잠을 자지 않습니다.